반응형
● 파이썬 클래스, 객체 개념, 코드 연습
class Television:
def __init__(self, channel, volume, on):
self.channel = channel
self.volume = volume
self.on = on
def show(self):
print(self.channel,self.volume, self.on)
def setChannel(self, channel):
self.channel = channel
def getChannel(self):
return self.channel
t = Television(9, 10, True)
t.show()
t.setChannel(90)
t.show()
'''
원을 클래스로 구현하시오.
클래스 이름은 Circle로 한다.
- 생성자
- 반지름 (radius)
- getArea() 원 넓이
- getPrimeter() 원 둘레
출력 예시: (반지름이 10인 원의 면적과 원의 둘레를 출력하시오)
원의 면적 :
원의 둘레 :
'''
import math
class Circle():
def __init__(self, radius = 0):
self.radius = radius
def getArea(self):
return math.pi*self.radius*self.radius
def getPrimeter(self):
return math.pi*2*self.radius
c = Circle(10)
print("원의 면적 : ", c.getArea())
print("원의 둘레 : ", c.getPrimeter())
파이썬언어의 의미는 뱀이다. _를 많이 씀. 객체를 private으로 지정하고 싶으면 언더바를 두번 붙이면 된다 . __ 가 변수 앞에 붙으면 외부에서 변경 불가능하다.
class Student:
def __init__(self, name=None, age=0):
self.__name = name #__가 붙으면 외부에서 변경 불가
self.__age = age
def getName(self):
return self.__name
def setAge(self, age):
self.__age = age
def getAge(self):
return self.__age
def setName(self, name):
self.__name = name
stu = Student("Admiral", 25)
print(stu.getName())
print(stu.getAge())
● 파이썬 GUI :
2. entry widget
1) 사용자가 키보드로 입력한 내용을 전달하는 위젯
entry 객체가 1개, button 객체가 1개, label 객체가 1개. 총 3개의 객체를 생성했다.
반응형
'Pyth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파이썬 넘파이 연습 (1) | 2023.04.20 |
---|---|
파이썬 GUI, 넘파이 연습 (1) | 2023.04.19 |
Python set, 객체 개념 정리 (4) | 2023.04.12 |
파이썬 statistics 모듈 활용, set, 가위바위보 게임 프로그램 (1) | 2023.04.11 |
Python matplotlib이란 무엇인가? (3) | 2023.04.10 |